아니 왜!
한국어 페이지에 패치노트가 영어로 올라오냐......ㅡㅡㅋ
안녕하세요, 퍼스트 버서커: 카잔입니다.
4/4(금) 패치를 통해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.
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.
🎮 업데이트 버전
- STEAM®: Ver. 496652
- PlayStation®5: Ver. 01.003.034
- Xbox Series X|S: Ver. 1.1.3.34
📌 업데이트 내용
- 밸런스 조정
- UI 개선
- 시스템 변경
- 편의성 개선
- 오류 수정
[밸런스 조정]
장비
1. 1. 장비 레벨 획득 방식 변경
- 상점 구매와 제작을 통해 획득하는 장비 레벨이 캐릭터 레벨이 아닌, 획득 경험치와 누적 라크리마에 기반하여 결정되도록 조정됩니다.
- 이제 캐릭터 레벨을 초기화 하더라도 구매 및 제작 가능한 장비 레벨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, 성장도에 맞는 장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2. 음유시인 세트 장비 효과 개선
- 음유시인 세트 장비의 ‘고등급 발견 확률’ 능력치가 회차 플레이 시 등장하는 에픽 및 레전더리 등급 아이템을 대상으로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3. 장비 생명력 회복 옵션 개선
- ‘브루탈 어택 : 생명력 회복’ 옵션이 ‘브루탈 어택 : 처형’ 또는 ‘브루탈 어택 : 낙하’ 스킬 사용 시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‘적 처치 : 생명력 회복’ 옵션이 ‘브루탈 어택 : 처형’ 또는 ‘브루탈 어택 : 낙하’ 스킬 사용으로 적을 처치했을 때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몬스터
1. 회차 플레이 시 몬스터 약점 수치 조정
- NG+에서 몬스터의 ‘부위 파괴 내구력’과 ‘스태미너 회복 속도’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미션
- 보스 전투를 제외한 특정 레벨 구간에서 도전적이기 보다 불쾌하고 피로도가 지나치게 높았던 문제를 개선했습니다.
✅ 대상 미션
- 메인 미션: 나딘, 리논 광산, 호수도시 알데비르, 레팔란 산맥, 황립극장 로벨리온
- 서브 미션: 지독한 짝사랑, 백인의 결사대
[UI 개선]
시퀀스 출력 우선순위 조정
- 실시간 시퀀스 출력 중에도 NPC와 대화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.
- 보다 자연스럽고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위해 NPC 대화 중 실시간 시퀀스가 출력되지 않도록 개선했습니다.
특성 변환 정보 안내 개선
1. 특성 변환 시 기대할 수 있는 결과(변환 가능한 특성)가 상단으로 정렬되도록 개선했습니다.
- 1순위 (노란색): 변환 가능한 특성 (현재 부여되어 있는 특성)
- 2순위 (흰색): 등장 가능한 특성
- 3순위 (회색): 등장 불가능한 특성
2. 특성 변환 - 비용 초기화 화면에서 ‘지혜의 보강재’ 보유 개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.
[시스템 변경]
귀석 시스템 개선
1. 메인 메뉴 등에서 표시되는 소지 귀석 수가 귀석 해방이 가능 수량에 도달하면, 해당 숫자가 노란색으로 표시되도록 개선했습니다.
🔽 메인 메뉴
🔽 귀석 해방 강화 시
2. 다프로나와 대화할 때 귀석 해방이 가능하면, 귀석 해방 메뉴에 알림이 표시되도록 개선했습니다
3. 귀석 해방을 할 때 다프로나의 음성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4. 귀석 파괴 시 출력되는 메시지가 게임의 진행에 따라 변하도록 개선했습니다.
❎ 다프로나 상호작용 전
- 귀석 파괴 시: “수상한 기운이 흐르는 광물을 파괴했습니다.”
- 미션 내 모든 귀석 파괴 후: “이곳의 모든 광물을 파괴했습니다.”
✅ 다프로나 상호작용 후
- 귀석 파괴 시: “귀석을 파괴했습니다.”
- 미션 내 모든 귀석 파괴 후: “이곳의 모든 귀석을 파괴했습니다.”
5. 귀석 해방을 초기화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.
회차 시스템 개선
[1-2회차]
- 회차 플레이(NG+)를 경계의 틈에 있는 블레이드 팬텀과의 대화를 통해서만 가능하도록 수정했습니다.
- 엔딩 크레딧을 보고 경계의 틈으로 이동하면 회차 플레이(NG+)에 대한 안내가 표시되며, 3회차를 클리어할 경우, 최종 회차를 클리어했다는 안내를 추가했습니다.
NPC 상호작용 개선
1. 선택지 이동 커서가 순환 형태로 변경됩니다. 마지막 선택지에서 다시 아래 키를 누르면 첫 번째 선택지로 이동합니다.
2. NPC와 대화할 때 대화 선택지가 초기화되던 부분을 개선했습니다.
3. 회차 플레이 시 일부 NPC가 회차에 따라 다른 대사를 하도록 개선했습니다.
[편의성 개선]
소모품 아이템 충전 표시 강화
- 게임 진행 중 소지품 내 소모품을 모두 사용하고 죽거나, 체크포인트로 이동했을 때, 창고에 보관 중인 소모품으로 소지품을 바로 채우도록 개선했습니다.
- 이렇게 소지품이 채워지는 경우, 전용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. (단, 창고에 해당 소모품을 보관하고 있어야 하며 최대 충전 수량은 소지품 내 보유 가능한 최대 수량으로 제한됩니다.)
타이틀 이동 편의성 개선
- 게임 플레이 중 메인 메뉴를 통해 타이틀 화면으로 이동 시 로고 및 오프닝 영상이 재생되지 않도록 개선했습니다.
타이틀 화면 초기 설정 개선
- 게임 첫 실행 시 노출되는 밝기 설정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.
- “게임의 밝기를 설정합니다. 왼쪽 이미지가 희미하게 보이도록 밝기를 설정하십시오.”
[Samsung Odyssey 3D 설정]
Samsung Odyssey 3D 모니터를 사용 중일 경우, 설정 > 그래픽에서 3D 환경을 위한 시스템 설정이 표시됩니다.
1. 3D 모드 설정 추가 (삼성 전용 런처 사용 필요)
- Focal Distance: 카메라와 초점 기준면 간의 거리를 조절하여, 화면 중앙의 캐릭터가 더 튀어나오거나 안으로 들어가는 정도를 조절합니다.
- Depth Factor: 좌우 시차를 조절하여 3D 입체감의 정도를 조절합니다.
- 단, 3D 모드가 켜져 있으면 Intel XeSS 및 AMD FSR 2 설정을 사용할 수 없으며, 데미지 플로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.
2. 화면 모드 및 해상도 고정
- 3D 모드가 켜져 있으면 화면 모드는 ‘전체 화면’과 ‘테두리 없는 전체 화면’ 두 가지만 제공됩니다.
- 해상도는 항상 4K (최대 해상도)로 제공됩니다.
✅ Samsung Odyssey 3D 모니터를 사용 중이지만 3D 모드 설정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, 삼성 전용 런처로 실행했는지 확인해 주세요.
[오류 수정]
이번 업데이트에서 수정된 오류 중,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주요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.
주요 이슈
- 단진 항아리를 모두 발견하면 단진 NPC가 더 이상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영웅의 장비 세트 일부를 장착한 상태에서 특정 부위를 해제하거나 다시 장착하면 HP가 최대치로 회복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투귀화 상태에서 보스를 처치한 후 재도전 시, 투귀화 상태가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‘귀신 : 흡수’ 스킬을 배운 상태에서 ‘귀신 : 열풍’ 스킬 사용 시 최초 속성 피해를 면역 처리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특정 보스와 전투 중 ‘용오름 베기 : 폭풍’ 스킬을 사용하면 보스와 겹쳐져 움직일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대검 - 투지 스킬 사용 중 ‘전투를 향한 갈증’ 스킬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카잔이 소진 상태에서 사망 시, ‘투귀화 : 죽음 극복’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메인 미션 ‘엠바스’, ‘나딘’, 서브 미션 ‘라크리마’ 특정 구간에서 스킬을 사용하여 동선을 건너뛸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서브 미션 ‘붉은 흔적’ 보스 처치 후 특정 조건에서 ‘노래하는 매의 머리카락’ 아이템이 영구적으로 삭제되어 획득 불가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서브 미션 ‘마지막 파수꾼’ 진행 중 특정 위치에서 ‘형제의 짓이겨진 손가락’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창 - 초승달 일격 및 독수리 바람 스킬의 조작감을 개선했습니다.
- 메인 및 서브 미션 진행 중 부자연스러운 공간이 생성되어 이동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팔레미온 지역에서 맵 로딩이 지연되어 일시적으로 공간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팔레미온 메인 미션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발생하는 크래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알데비르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가 맵에 끼어 이동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트로카 보스 전투에서 간헐적으로 브루탈 어택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메인 미션 ‘나딘’ 진행 중 특정 정예 몬스터가 멀어지면 초기 위치로 다시 생성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스칼펠 보스가 특정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전투를 진행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포자 성성이 몬스터가 모든 스킬 공격 실패 후 움직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메인 미션 ‘엘 라바카 마을’에서 간헐적으로 회전하는 레이저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‘귀신 : 어둠의 그림자’ 공격 모션과 투사체 이동 거리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서브 미션 ‘혼돈의 잔재’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BGM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상점 > 판매 UI에서 모든 소지품을 판매한 후, 마지막으로 판매한 장비의 가격이 계속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볼바이노 보스의 특정 스킬 연출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된 내용 외에도 여러분의 피드백을 꾸준히 확인하고 있으며, 내부 검토 후 빠른 시일 내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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